데이터코어시스템즈(대표 오승택)는 자체 개발한 단말관리 최적화 솔루션 ‘COREMDM’이 IT보안인증사무국 공통평가기준(CC: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 보안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인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C인증은 국제표준 평가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공공기관에 도입하는 정보보호시스템은 안정성과 신뢰도를 평가할 수 있는 CC 인증이 필수다.
COREMDM은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에 쓸 때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감시, 통제, 제어하는 등 중앙 집중적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데이터 유출 방지와 네트워크 보안, 원격 디바이스 제어가 가능하다. 인가 및 비인가 프로그램 관리와 중앙 정책 관리, 단말기 정보 관리, 단말기 사용 현황 관리, 단말 분실 시 위치 추적 관리, 원격제어 기능도 있다.
오승택 데이터코어시스템즈 대표는 “CC 인증 획득 이전에도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대기업과 공공부문에서 다수 고객을 확보했다”며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오 대표는 “지난해 10월부터 평가를 받아 3개월여 만에 인증을 획득했다”며 “모바일기기 보안(MDM)을 고민하는 고객게에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