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부담 덜은 엔씨 "내년 상반기 리니지이터널 테스트"… 3분기 실적은 저조

엔씨소프트가 내년 상반기 PC MMORPG 신작 ‘리니지이터널’ 비공개테스트(CBT)를 실시한다. 넥슨과 맞물린 경영권 분쟁이 끝나자 본연의 비즈니스에 가속도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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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담당자(CFO)는 4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내년 상반기 리니지이터널 CBT를 실시할 것”이라며 “이후 프로세스는 기존보다 짧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 CFO는 또 다른 신작 온라인게임 ‘MXM’는 내년 상반기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게임 역시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쏟아낸다. 윤 CFO는 “내년 상반기부터 자체 개발작은 물론이고 외부 소싱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 자사 주요 지식재산권(IP)을 내부에서 직접 혹은 외부에 제공해 모바일게임으로 만들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3분기 다소 낮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은 1957억원, 영업이익 506억원, 당기순이익 306억원을 기록했는데 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0%, 25%, 47%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8%, 38%, 60% 감소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2억원, ‘리니지2’ 156억원, ‘아이온’ 168억원, ‘블레이드앤소울’ 249억원, ‘길드워2’ 207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48억원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등 주요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4분기에 집중하면서 상대적으로 3분기 실적이 전년과 전 분기 대비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윤 CFO는 “주요 IP 매출이 견고하고 모바일과 PC온라인 신작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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