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크림으로도 해결 안 돼‥ 기미, 잡티 없애는 화이트닝 방법은?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김병수기자]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기분 좋은 선선한 바람이 콧잔등을 스치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일교차가 커진 날씨에 피부는 푸석해지고 칙칙해지는데다, 기미나 주근깨 등이 더 잘 보이고 퍼져 보여 여성들의 고민은 늘어난다.

여름 휴가철 후 더욱 신경 쓰이는 기미, 주근깨, 잡티는 BB크림이나 CC크림 등으로도 완벽히 커버할 수 없어 더욱 문제다. 가을철, 보다 효율적으로 피부 색소 문제를 해결하고 희고 화사한 피부를 자랑할 수 있는 화이트닝 관리법에 관해 알아보자.

◆ 첫 번째, 색소침착과 모든 피부 관리의 기본은 클렌징

칙칙하고 거뭇한 피부를 투명하고 맑게 가꾸기 위한 기본 관리법은 꼼꼼한 클렌징이다.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클렌징이 제대로 된다면, 미백 관리의 절반은 성공한 셈이다. 단, 너무 과한 클렌징은 예민한 가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염려가 있기 때문에 아침에는 가볍게, 저녁에는 깨끗하게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 두 번째,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은 기미, 주근깨, 잡티,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색소 질환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는 항상 기본적으로 발라줘야 하고, 외출 시에는 모자나 양산도 같이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세 번째, 피부과 화이트닝 시술로 색소침착 제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질환은 자외선 노출이 주된 원인이지만 유전적인 요인 또한 관여한다. 피부 색소질환은 기본적인 피부 관리만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서 레이저 시술이나 침투 장비를 이용한 미백관리 등을 받아야 한다.

특히, 엑셀V레이저나 레이저 토닝 등의 시술을 통한 치료를 고려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엑셀V는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신개념의 피부재생레이저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레이저 시술이다. FDA, KFDA, CE에서 인증을 받아 안정성도 검증 됐다.

또 1064nm 롱 펄스 엔디야그, 제네시스 모드, 532nm KTP 등 3가지 치료 모드를 통한 트리플엑셀토닝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며, 주근깨, 기미, 잡티 등의 색소치료는 물론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과 같은 혈관성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며 잔주름과 모공, 탄력 개선 효과도 있다.

일산 CU클린업 남상호 원장은 “가을의 시작점에서 피부미백을 위해 홈케어나 다양한 시술 등을 시도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다. 또한, 아직은 가을이지만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따뜻한 물을 많이 섭취하는 등 수분 부족을 대비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색소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김병수기자 sskbs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