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는 구매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스마트스위트8’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SW) 기능과 신뢰성, 호환성 등을 평가해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국가가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506/697729_20150623103828_607_0001.jpg)
스마트스위트는 엠로가 삼성그룹·현대차그룹·LG그룹·SK그룹·포스코그룹·KT·아모레퍼시픽, 한국전력 등 다양한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해 쌓은 노하우를 집약시킨 구매 솔루션 패키지다. 시장에서 단편적 조달 구매 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 구매 선진화와 재무성과를 높이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솔루션은 다양한 구매 솔루션 기능을 유무선 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도록 글로벌 웹 표준인 HTML5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사용자는 데스크톱PC·태블릿PC·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운용체계(OS)와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광섭 엠로 기술연구소장은 “기업용 웹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시스템의 모바일 환경 사용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며 “HTML5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보급은 구매 영역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