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블루투스 스마트 헤드셋 ‘레벨 온 와이어리스’와 기존 오디오 기기에 블루투스 연결을 가능케 하는 ‘레벨 링크’를 28일 국내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레벨 온 와이어리스’는 이중 진동판 설계로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음향을 구현한다. 여섯 개 내장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으로 또렷한 통화음질을 전달한다. 컨트롤 패드로 볼륨 조절, 재생, 멈춤, 곡 넘김 등을 무선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동일 제품 타 사용자와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사운드 셰어링’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27만 5000원이며 블루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레벨 링크’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유선 오디오 기기를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제품에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을 모두 탑재해 기존 이어폰, 스피커, TV, 자동차 등에 블루투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가격은 7만 7000원이며 차콜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부문장(사장)은 “‘레벨 온 와이어리스’와 ‘레벨 링크’는 삼성전자 모바일 혁신을 이어 나가는 오디오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살아있는 음질과 뛰어난 착용감 그리고 편리한 휴대성과 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