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지원자 4000명 몰린 글로벌 해커톤, 서울 국내 참가자 모집

글로벌 해커톤(Global Hackathon)이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4일간 진행되는 ‘글로벌 해커톤 서울(http://seoul.globalhackathon.io/kr)’ 국내 지원자를 모집한다.

Photo Image

글로벌 해커톤은 세계 학생과 청년들이 설립한 개발 단체다.

글로벌 해커톤 서울은 기존 해커톤 대회와 달리 해커톤 행사와 글로벌 취업 박람회와 콘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서울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역대 최대 규모 행사다.

지난 3월 4일에 먼저 시작된 해외 지원자 모집에는세계 120여개국 4000명 지원자가 몰렸다.

해커톤 서울에서 다뤄질 주제는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사회적 가치, 의료기술, 빅데이터, 사이버 보안, 교육기술, 가상현실 등이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접수는 홈페이지(http://seoul.globalhackathon.i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20세 이상의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국내 지원자 모집은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선발 발표는 6월 12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유경진 글로벌 해커톤 대표는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준 만큼 모든 참가자가 잊지 못할 뜻 깊은 행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울에서 열리는 만큼 열정과 열린 마음을 가진 우수한 국내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