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보이(Smart Boy)는 아이폰6 플러스를 끼우고 카트리지를 삽입하면 아이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옷장 속에 깊이 잠들어 있던 게임보이 명작 게임을 다시 되살릴 수 있게 해주는 것.
이 제품은 게임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하이퍼스킨(Hyperkin)이 지난 4월 1일 자사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컨셉트 디자인이다. 스마트보이는 아이폰6 플러스를 본체에 끼우고 게임보이 카트리지를 뒷면에 끼우면 게임이 가능하다는 컨셉트를 갖추고 있다. 게임 플레이는 공식 앱을 이용해야 한다.
이 제품 컨셉트는 공개한 날이 만우절이었던 탓에 만우절 농담으로 의심될 만 했지만 회사 측은 이미지를 다시 올리고 스마트보이가 만주얼 농담이기도 했지만 사용자 반응을 알아보려는 시장 조사 의미도 있었다고 밝혔다. 실제 제품 출시를 위해 스마트보이를 개발 중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제품화를 위해 실제 개발을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컨셉트 디자인을 보면 십자 키와 A, B 버튼 외에 본체에 끼운 아이폰 홈 버튼을 누르기 위한 버튼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실제로 카트리지를 넣고 플레이하는 재미도 새로울 듯하다. 출시시기나 가격은 미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홀릭팀
최필식기자 techhol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