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대표 최진환)는 고화질 영상관리 솔루션 ‘ADT 뷰가드’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한다.
IP방식 카메라만을 제공하는 경쟁사와 달리 IP 방식, HD-SDI 방식 등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ADT 뷰가드는 다양한 설치 환경에 맞춰 폭넓은 제품을 제공한다. 화질 손상과 고해상도 영상송출과 지연 없는 HD-SDI 시스템이 있다. 별도 전원 공사가 필요 없고 케이블이 가벼워 복층이나 넓은 공사에 유리한 IP 시스템도 있다.
화질을 중시하는 고객은 HD-SDI 제품을, 복층이나 넓은 평수를 사용하면서 공사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객은 IP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ADT뷰가드 HD-SDI는 지난해 전년 대비 280% 성장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방송사 고화질 HD 방송과 동일하게 영상을 압축 과정 없이 실시간 녹화 전송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영상 손실이 없고, 화질, 선명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여도 화면 끊김없이 보다 세밀한 영상감시를 원하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적외선 LED 수량도 경쟁 제품에 비해 최대 두 배 이상 많아 어두운 창고나 야간에도 고화질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ADT 뷰가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뷰가드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ADT캡스 무인경비 서비스와 연동하면, 침입 등 비상상황 발생시 전문요원이 출동하는 출동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용일 ADT캡스 상품개발실 상무는 “ADT 뷰가드는 차별화된 고해상도,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춰 어떤 환경에서도 보안에 대한 고객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뷰가드를 비롯해 각기 다른 고객 상황에 맞는 CCTV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영상 보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ADT캡스는 업종별로 특화된 다양한 CCTV를 내놓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만드는 어린이집 CCTV 패키지를 출시했다. 매장용으로는 고객 입장 수치 분석(피플 카운팅)이 가능한 ‘지능형 영상분석 카메라’가 있다. 지능형 영상분석 카메라는 자체 내장 엔진으로 자동으로 방문객 수를 세어 데이터를 도표나 그래프로 분석한다. 일일 방문객, 시간대별 방문객 데이터 등을 통해 실제 붐비는 시간대의 고객 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군부대 외곽, 해안, 도로, 발전소, 창고나 물류시설 등 중대형 사업장에서 원거리 감시 및 맞춤 제작 설계가 가능한 ‘스피드돔 카메라’나 ‘PTZ 카메라’, 복도, 홀 등 사각지대를 감시할 수 있는 특수 카메라인 ‘피시 아이(Fisheye) 카메라’ 등이 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