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코난서치4’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의 빅데이터 검색솔루션 ‘코난서치4’는 데이터를 고속 처리해 스마트한 검색, 분석할 수 있는 검색 솔루션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2012년부터 연구개발(R&D)해 제품을 출시했다. 과거 종합포털의 대규모 데이터와 트래픽을 처리하면서 얻은 검색 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는 물론,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 신속 정확한 검색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코난서치4는 테라바이트에서 페타바이트급 데이터를 기존 검색솔루션 대비 2~5배까지 빠르게 분석·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자동완성, 오타교정 등 검색 편의기능 외 모바일 검색을 위한 초성검색이 가능하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TML5를 지원하는 표준소스를 제공한다.
일일 300만건 이상 신규 유입 데이터를 고속으로 병렬 수집해 초당 16만어절의 고속 형태소 분석이 가능하다. 수분 이내에 대용량 데이터를 색인해 검색·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 전용 검색솔루션인 만큼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타 솔루션과의 연동과 확장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당사의 검색솔루션은 산업 전반에 걸쳐 국내 2000여 고객사에 제공될 정도로 시장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제품”이라며 “도래하는 빅데이터 시대에도 데이터 처리를 위한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