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자동차산업부문-코웨이

코웨이의 물 성장2 ‘물 쉼표 프로젝트’ 캠페인이 2014년 전자광고대상 최우수상에 선정된 것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코웨이는 2013년 독립법인으로 새 출발하며 새로운 목표와 혁신의 방향성을 갖고 제2의 성장기반을 닦고 있다. 압도적 시장점유율 달성과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서 코웨이만이 할 수 있는 사회적인 역할 및 기업철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 물과 공기, 생명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화두 제시를 통해 고객 여러분과 소통하려 노력하고도 있다.

첫 번째 방법이었던 지난해 ‘물 성장1’은 물 대신 기타음료를 즐겨 마시는 10대 청소년들의 물 마시기 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하자’ 캠페인으로 많은 공감과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코웨이는 올해에도 그 취지를 이어 영유아 대상 ‘물 성장2’ 성격인 ‘물 쉼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며 “물 마시는 일이 세상 가장 즐거운 놀이”가 되도록 실천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이다.

이처럼 코웨이는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사회적으로 이슈를 제기하고, 영유아가 하루에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루 두 번, 건강한 물 습관을 기르는 브레이크, 물 쉼표 시간’을 시작했다.

실제 영유아기관에서 교사와 영유아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물 쉼표 키트를 제작해 이슈 제기 뿐만 아니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실천 프로그램, 완성도 높은 툴까지 제공하면서 그 정교함과 진정성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전국 1000여개 영유아 교육기관과 물 쉼표 프로젝트의 첫 걸음을 떼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대표활동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Photo Image
코웨이의 2014 전자광고대상 전자·자동차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올해 코웨이는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도약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업계 1위라는 기업 규모에 따른 호칭이 아니라 더 나은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착한 기업, ‘생명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생활환경 전반에서 고객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다시 한 번 수상작으로 선정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