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SGI서울보증보험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 구축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포털 제품 ‘웹센터’를 적용해 SGI서울보증보험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SGI서울보증보험은 최근 보험정보시스템(ISIS)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해 2007년 구축했던 시스템을 7년 만에 업그레이드했다. 급변하는 업무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펜타시스템이 구축한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은 ISIS 고도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SGI서울보증보험 본점과 대리점 간의 원활한 업무 연계로 고객대응 업무, 사내 업무 공유 및 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시스템 관리 프레임워크 ‘펜케이크’를 통해 운영자가 콘텐츠와 포털시스템 운영 관리를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종표 SGI서울보증보험 정보시스템부 부부장은 “ISIS고도화 프로젝트에 적용된 포털시스템은 임직원 모두가 업무 시작 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시스템이며 이번 고도화 사업의 가시적인 결과물”이라며 “효율적인 업무 협업을 위한 인터페이스와 추가 업무 연계를 위한 기반이 마련돼 지속적인 업무 개선 활동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강형근 펜타시스템 IS 1사업본부본부장은 “내부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 시스템간 원활한 연계를 위한 포털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산업군별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의 개발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