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이하 융기원)은 오는 21일부터 9월 19일까지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 제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WCCP는 융기원이 중소·중견기업 살리기 일환으로 지난 2012년 경기도 및 서울대와 협력해 개설한 융합 리더십 특별 교육과정이다. 도내 기업 임원과 대학, 기관 등 책임자급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세종으로부터 배우는 한국형 리더십과 기술경영 △서울대 교수진과 현장전문가그룹의 융합기술 △PBL(Problem Based Learning:문제해결 학습방식) △기업현장코칭 등 리더의 융합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강좌와 실습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9월 30일부터 2015년 2월 24일까지 24주간 진행한다.
강사진으로는 손욱 융기원 기술경영솔루션센터장을 비롯해 강남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박태현 융기원장, 서봉원 교수, 박현모 한국형 리더십개발원장 등이 나선다. 총 15명의 기업현장 코칭 및 혁신전문가와 경영 고수 등이 강사진에 참여한다.
수료 후에는 융기원장 명의로 수료증을 수여하고 다양한 분야 최고 경영자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융기원에서 추죄하는 각종 세미나와 심포지엄, 포럼 등에 참가하거나 기술자문도 받을 수 있다.
참여신청은 융기원(aict.snu.ac.kr) 또는 WCCP홈페이지(wccp.sn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ungyh@snu.ac.kr)이나 팩스(031-888-9097)로 접수하면 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