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자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서 전국 대학생 대상 ‘들려줘, 너의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응모는 다음 달 1일부터 가능하다.
창의적이고 호기심 많은 대학생의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접수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스토리볼 홈페이지(storyball.daum.net)에서 받는다. 아르바이트나 해외여행, 동아리 활동 등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과 이야기를 10장의 이미지로 표현해 응모하면 된다. 작품 규격과 제출 기준에 맞는 이미지라면 사진, 텍스트, 일러스트 등 형태에는 제한이 없다. 대학생의 젊은 시각과 감성, 참신한 아이디어, 흥미 정도가 심사를 결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8월 2일부터 일주일간 스토리볼에 공개한다. 이용자 누구나 이를 감상하고 공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과 캠퍼스텐 심사 점수 각 30%에 이용자 투표 결과 40%를 합산해 최종 당선자를 선정한다. 1등 1명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2개월간의 다음 인턴십 기회를, 2등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6개월간의 캠퍼스텐 리포터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입상 100명에게도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배성준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소설가, 아티스트, 스타트업 대표 등 스토리볼에 연재 중인 유명 작가와 어깨를 나란히하며 적극적으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무한한 아이디어와 창의력, 가능성을 지닌 대학생의 참여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