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 남자가 기숙사 2층 침대를 올라가는 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한 남학생은 좁은 기숙사로 보이는 공간에서 해맑게 웃고 있다. 기숙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층침대 옆에 서있던 남학생은 기를 모으는 행동을 취한다. 그러더니 갑자기 2층 침대 난간을 배의 힘으로 디뎌 단숨에 이층 침대 위로 올라갔다.
이 영상은 기숙사를 생활하는 학생들이나 기숙사 생활을 경험해본 사람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기숙사 내부와 친구들끼리 서로 이층 침대를 올라가기 귀찮아하는 모습도 친근감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본 네티즌들은 “나도 왠지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내 작은 키로는 이층까지 닿지 않아 슬픈 현실” “우리도 기숙사가면 한 명씩 해보자” “난 일층 써서…아쉽다” “저렇게 하다가 떨어지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지? 걱정된다” “도전은 해보고 싶은데 우리 학교 침대는 높아서 너무 무섭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번쯤 자신들도 2층 침대 오르기에 도전해 인증 영상을 올리겠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 영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도 200건의 공유 건을 기록하며 널리 퍼지면서 40만명의 조회 수를 올렸다.
이렇게 일상생활을 담은 영상들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색다른 재미를 준다.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각자의 재미있는 일상들을 공유하고자 앞 다투어 영상을 올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영상은 판도라TV 메인 추천영상으로 뽑히면서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덩달아 화제가 됐다. 영상을 올린 학생은 단번에 SNS스타가 됐다. 본인도 상황에 재미있으면서 신기한 듯 추천영상으로 꼽힌 소감을 댓글로 남겼다. 영상을 올린 학생은 나중에 친구들과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될 때 영상으로 또 찍어 온라인에 공개하겠다고 하여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4월 3주차 카카오톡 공유 랭킹 TOP 5
*위 공유 수는 카카오톡 내에서 공유된 횟수를 나타낸 것으로 영상의 조회수와는 별개임을 밝힙니다.
자료:판도라TV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