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드라마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초강세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잇고가 2월 1주차(2월 3일~9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렛잇고를 비롯해 `두유 원투 빌드 어 스노우맨(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러브 이즈 언 오픈 도어(Love Is an Open Door)`는 발매 되자마자 꾸준한 인기로 상위권을 유지하며 겨울왕국 열풍을 이끌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또한 주간 차트를 점령했다. 허각이 부른 `눈물이`가 3위에 안착했다. 효린의 `안녕`이 5위에 올랐다. 저스트의 `아이 러브 유(I LOVE YOU)`가 13위를 기록했다. 공개되는 OST 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어 영화 수상한 그녀가 흥행하며 극중 심은경이 부른 `나성에 가면`이 18위에 랭크 됐다. 신나는 댄스곡으로 재탄생한 `나성에 가면`은 세대를 아우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영화·드라마 OST 인기 속에 소유·정기고의 콜라보레이션 `썸`이 4위, B.A.P의 `1004`가 6위를 차지했다.
길의 `아픈 번호`가 75계단 상승해 7위에 올랐다. 가인의 `진실 혹은 대담`, 프로(Pro)C의 `더 사랑하는 쪽이 아프다`, 노지훈의 `너를 노래해`가 주간차트 20위권 내에 진입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당분간 OST 인기는 지속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