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으로 아픈 어깨 다스릴 방법은?

50대에 주로 온다고 해서 오십견이란 별명이 붙은 동결견은 별다른 외상이 없음에도 어깨 통증이 심해져 팔을 위로 들어 올리거나 움직이기 힘들어지는 질환이다. 통증이 심해 수면을 방해하기도 하고 팔의 움직임이 적어져 어깨가 뻣뻣한 상태가 유지된다. 한 가지 다행한 점은 1~3년 사이에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도 많다는 점이다.

동결견이 생겼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절운동으로 운동범위를 정상으로 돌려놓는 것이다. 통증이 심한 초기에는 가만히 두더라도 어느 정도 통증이 가라앉는 시기가 되면 가능한 범위에서 관절운동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소에도 어깨 운동을 꾸준히 하고 피곤할 때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안마기를 이용해 어깨를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Photo Image

메디웰 휴메이트는 안마기를 사람이 손으로 어깨에 갖다 댈 필요 없이 어깨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방식의 목·어깨 안마기다. 마사지볼이 회전하면서 어깨를 부드러우면서 강하게 주물러주며 온열히팅 기능으로 따듯함까지 전달한다.

마사지볼 회전 방향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다른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프로그램을 설정해놓을 수도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하기 편안하며 어깨 외에도 종아리, 발바닥, 복부 등을 마사지하는데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 상세보기: http://www.mediwellshop.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387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