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인기상품]마케팅우수-롯데정보통신 무선AP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은 에어로하이브(Aerohive networks) 무선AP 제품의 총판사업을 시작해 무선네트워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이 제품은 무선보안에 강점을 지니고 대용량 무선 트래픽의 완벽한 분산처리가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Photo Image

롯데정보통신은 보안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에어로하이브 무선AP 제품의 총판 사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가트너가 유무선 부분 `2012 Gartner Magic Quadrant` 최고 `Visionary`로 인정한 제품이다. 북미교육정보화에서 선정하는 `Reader`s Choice Award K-12`부문에서 수상한 제품이다. 이번 전자신문 인기상품 수상까지 총 3관왕에 올랐다.

보안사업에 큰 장점을 지닌 롯데정보통신과 만나면서 보안이 강조되는 주요 공공기관, 고객정보가 중요하게 취급되는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시도 무선랜 서비스가 멈춰서는 안되는 의료기관에 이르기까지 짧은 시간에 놀랄만큼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일반 기업과 스마트스쿨 시장에까지 진출하며 우수한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에어로하이브의 무선랜 솔루션은 기존 컨트롤러 방식의 문제점을 새로운 방식으로 보완한 제품이다. 기존 방식은 컨트롤러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무선랜 서비스가 중단되는 치명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제품은 각AP가 컨트롤러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없앴으며 이에 따라 병목 현상도 자연스럽게 해결했다.

다중기기 동시접속에도 트래픽의 분산처리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대용량 데이터의 송·수신에도 쾌적하게 작동한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중요성을 더하고 있는 무선랜 인프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외에도 LIG시스템과 최근 무선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정보통신과 LIG시스템은 △금융권 무선사업 경쟁력 강화 △무선 AP 총판 사업 활동 강화 △무선사업 마케팅 강화 등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상의 무선 서비스를 제공, 대내외 무선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현재 롯데정보통신은 ING생명, YTN, 전국은행연합회 등 50여개 기업에 에어로하이브 무선제품을 구축했다. 빠른 속도, 높은 품질과 보안성, 손쉬운 운영관리 등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스마트스쿨 시장에서도 뛰어난 성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스마트스쿨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이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내는 현재 스마트스쿨 시범 사업이 진행하고 있다.

최동근 롯데정보통신 ISC부문장 이사는 “달라지는 무선랜 환경에 따라 이제는 새로운 아키텍쳐로 더 나은 무선환경을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에어로하이브의 무선AP 제품은 스마트스쿨, 스마트오피스 환경에 매우 적합한 무선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