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EBS, 우리 아이 지킴이로 스마트폰 중독 예방

Photo Image

지난달 초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3천만 명을 넘어섰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 기기들은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로 이미 우리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스마트 기기들로 인해 삶은 더욱 편해졌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편이다. 특히 성인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들의 스마트 기기 중독 현상은 더욱 심각하다.

스마트 기기가 발달하면서 이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공부법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지만 학부모들은 스마트 기기 중독을 우려해 선뜻 구매를 해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인터넷 강의로 ‘스마트하게’ 공부를 시키고 싶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는 청소년기 학생들을 중독에 빠트리는 게임, 인터넷 등 오락성 콘텐츠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이에 포켓EBS는 학습 전용으로 개발돼 이 같은 학부모들의 우려를 불식시켜줄 수 있는 EBS전용 스마트 패드를 선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포켓EBS의 스마트 패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패드로 인터넷 활용을 할 수 없었던 인강용PMP와는 달리 WIFI를 통해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등 하교 시에나 독서실에서 자투리 시간까지도 활용할 수 있다.

앱 마켓 접속이 되지 않고 앱을 다운받을 수도 없으며, 인터넷이나 게임, 등 학습에 방해가 되는 유해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어 공부에 집중하게 하고 어플 잠금 기능은 학부모가 직접 제어할 수 있다.

포켓EBS는 학생이 스스로 원하는 강의와 학습 스케줄을 정하고 자신의 공부 계획에 따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이 스케줄을 관리해주는 공부 매니저 어플이 제공돼 학생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EBSi, EBSe, EBS TV, EBS 중학, EBSlang 등의 약 2100개 EBS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수능영어 완전정복 듣기, 수능영어 완전정복 독해, 한일영문법, 큰소리로 영어원서 읽기 등 31만원 가량의 유료 빅4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