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우 UST총장, KIST유럽연구소와 MOU 교환

Photo Image
이은우 UST 총장이(왼쪽) 이호성 KIST 유럽연구소장과 MOU를 교환한뒤 기념촬영했다.

이은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이 지난 18일 한국 유일의 유럽 현지 국가연구기관인 KIST 유럽연구소(소장 이호성)와 글로벌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학술·연구 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EU 등 유럽지역 과학기술 인재를 선제적으로 발굴·육성하는 등 세계적인 연구기관과 협력연구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연구인력 교류 △학생 교류 △공동연구 수행 △공동강의 및 심포지움 개최 △학술 및 기술정보 교환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KIST 유럽연구소에서 연구·수학할 현지 및 국내 학생 선발, 우수한 현지 대학 및 연구소 연구 인력들과의 공동 연구·강의 등도 추진한다.

이은우 총장은 KIST 유럽연구소 인근 잘란트대학(Universit〃es Saarlandes) 볼커 린네베버(Volker Linneweber) 총장도 만나 양교 간 주요 연구 분야별로 학생교류 사업에 착수하기로 했다.

UST는 향후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국가의 유수 기관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유럽 전역에 인재교류를 활성화시키는 등 교육 영토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