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TV 생방송·다시보기 앱 `푹` 1위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 (8월 6~12일)

아이폰용 `푹(pooq)`이 무료 앱 부문 랭킹에 신규로 진입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며 1위를 차지했다. 푹은 아이폰, 아이패드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기반 스마트 기기용 앱으로 TV 프로그램의 본방송을 보려는 사람에게 필수다. KBS, MBC, SBS, EBS를 비롯해 지상파 PP 채널의 생방송과 다시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

푹은 N스크린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회원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체 편성채널보기 기능이 제공돼 원하는 프로그램 찾기가 편리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구매와 이용이 제한될 수 있고 저작권 요청으로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 때도 있다. 단,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해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 우려가 있다. 현재 특별 할인 이벤트 중이다.

여러 언어를 지원하는 `마이캘린더 모바일` 앱은 페이스북 인기와 함께하는 캘린터 앱이다. 페이스북과 연동해 친구의 생일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다. 또 알림 설정 기능이 있어 소중한 사람과의 특별한 날과 일정을 놓쳐서 돌이킬 수 없는 사태를 빚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클릭 한 번으로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생일을 축하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시네마 모바일 예매시스템` 앱은 새 단장을 하면서 다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모바일에서도 다양한 할인과 결제가 가능하다. 또 예매가 간편하다. 현장 좌석 확인용 바코드 기능이 추가됐다. 포인트 조회와 VIP 쿠폰 할인,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포인트 할인 등 모바일에서도 소비자가 절약 정신을 살릴 수 있게 했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7월 30일∼8월 5일)

[스마트앱 차트]TV 생방송·다시보기 앱 `푹` 1위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