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문가들이 말하는 대박점포와 쪽박점포의 차이는…

7월 12일 양재동 FI비지니스 아카데미에서 ‘성공창업 무료 세미나’ 개최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취업난, 실버 세대의 사회진출 등으로 창업시장은 여느 때보다 활기를 띠고 있다. 어렵게 결정한 창업이 대박나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같을 터. 하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냉혹하다. 창업으로 자기 인생을 바꾸기 위해선 생각부터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

창업을 통한 인생역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2012 불황탈출 성공창업 무료강좌 및 창업설명회’가 개최된다. SK그룹 모네타와 3+창업투데이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7월12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FI비지니스 아카데미에서 성공창업을 위한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인 3+창업투데이 김경창 대표는 ‘창업해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뿔난신과 파스타명작, 숯불애장닭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함께 소개할 예정. 참가자들 중 희망자에 한해 1:1 맞춤형 창업 컨설팅도 제공된다. 선착순 50명 마감이며 참가자에게는 무이자창업대출, 무료 창업상담, 무료시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매운 족발 전문점은 ‘뿔난신’은 불황에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창업 프랜차이즈.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매운 요리 전문점으로 입소문나면서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뿔난신의 메뉴는 중독성이 강한 매운맛이 강점. 매운 족구이, 매운 막창, 쪽갈비 등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이 선호한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8가지 메뉴와 고객이 직접 만들어 먹는 주먹밥과 계란찜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중이다.

창업비용은 20평 기준 약 4,400만 원 정도. 본사에서 1,000만 원의 창업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무이자 대출 지원, 월 30만 원의 로열티 면제 등 각종 지원 혜택을 주고 있다.

스파게티 전문점 ‘파스타명작’은 4,5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호텔급 스파게티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레스토랑 등의 스파게티가 8,000원에서 1만5천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반값 스파게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렴한 가격대라고 해서 맛을 무시해선 안 된다. 특급 호텔 요리사가 개발한 스파게티는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 이태리 정통 파스타의 맛을 보장한다. 본사에서 1,000만 원의 창업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무이자 대출 지원, 월 30만 원의 로열티 면제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숯불애장닭’은 닭갈비를 숯불에 구워 먹는 독특한 조리법을 적용해 고객들의 확실한 지지를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특히 염지 노하우를 적용시킨 숯불닭갈비 메뉴를 비롯해 메뉴구성을 다양하고 고객층의 폭도 다양하다.

깔끔하면서도 아늑한 매장 인테리어, 창업비용 20평 기준 5,000만 원대, 30평 기준 7,000만 원대로 10호점까지는 본사의 파격적 지원도 눈여겨 볼만하다.

3+창업투데이 관계자는 “창업을 교과서적 이론이 아닌 실전 위주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알찬 세미나가 될 것”이라며 “창업 전문가에게 창업상담의 혜택도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