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KT LTE 워프(WARP)

지난 1월, KT는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가상화 기술을 LTE 네트워크에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고품질의 LTE 서비스인 `LTE WARP`를 선보였다. KT는 LTE의 빠른 데이터 전송기술을 `워프(WARP)`에 빗대어 설명하고, SF영화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를 등장시키는 등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화제를 모았다.

Photo Image

통신사 중 가장 늦게 LTE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KT는 `속도`와 `혜택` 이라는 두 축의 차별화 서비스를 통해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고 있다. 세계 최초의 가상화 적용을 통한 네트워크 경쟁력과 국내 최대 데이터와 음성통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남다른 LTE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KT는 국내 최고의 유선 인프라와 무선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3G CCC 기지국에 간단히 LTE 장비만 추가하는 `플러그 인(Plug-in)` 방식을 통해 최단 기간인 4개월 만인 4월 23일에 전국 84개시와 KTX 전 구간에 4G LTE 전국망을 구축했다.

LTE WARP는 트래픽 상황 및 가입자 분포에 따라 소프트웨어로 기지국의 지역별 용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이는 마치 고속도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차선을 더 늘리고 가변차선을 운용하는 것과 유사한 개념이다.

또 최대 144개의 기지국을 하나의 가상 기지국처럼 운용할 수 있어 일반 LTE 대비 기지국 용량을 80% 증대시켰으며 기지국간 경계 지역에서 발생하는 간섭을 최소화해 이동 중에 접속하는 네트워크 속도가 일반 LTE보다 2배 이상 빠른 세계 최고의 상용 속도를 제공한다.

4월초 전국 126개 지역에서 고객이 직접 참여해 LTE 속도를 비교 테스트한 결과 전체 4,130 여 회 중 약 80%인 3,280 회를 KT의 LTE WARP가 타사보다 더 우세한 데이터 속도를 나타냈으며, 평균 속도는 약 39Mbps로 타사보다 1.7배 이상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 문자,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는 패키지형 요금 총 7종으로 구성되어있는 LTE WARP 요금제는 LTE-520 이상 사용자에게 KT 휴대폰을 쓰는 올레 모바일 고객과의 음성통화를 최소 1000분부터 최대 1만분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음성통화를 많이 하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더해, 청소년·어르신 요금제를 출시했으며, 향후 장애우 요금제와 LTE WARP스타일 요금제 등 고객 맞춤형 특화 요금제도 출시할 계획이다.

KT는 `국내 최대 와이파이존`와 `국내 유일 4G 와이브로 전국망`을 보유하고 있어,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LTE WARP 고객도 요금걱정 없이 경제적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전국 20만개 AP의 와이파이존에서 LTE와 3G 스마트폰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인터넷을 제공하고 있어, 요금 걱정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보다 8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주요 도심과 지하철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어, 보다 많은 고객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와이파이 접속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전국 84개 모든 시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4G 와이브로를 이용하면 이동하면서도 경제적으로 고속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