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KB국민은행

수신평균잔액과 여신상품 점유 비중이 높은 카드 가맹점주는 각 은행들의 VIP 고객으로 꼽힌다.

KB국민은행 수신상품개발팀은 2009년 초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상품서비스 조사에서 가맹점 수수료할인, 대출지원, 신속한 카드대금 입금과 ATM수수료 할인 등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요구를 파악, 지난 2009년 금융권 최초로 `KB가맹점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올해는 가맹점주를 위한 특화적금인 `KB가맹점우대적금`도 내놨다.

Photo Image

KB가맹점우대통장은 개인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이용과 연계한 가맹점 수수료 할인, 가맹점주에 특화된 대출우대 서비스, KB국민카드 가맹점 대금 지급주기 단축 및 전자금융·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카드 가맹점주 대상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또 이 통장에 가입한 가맹점주에게는 가맹점 결제계좌에 자동대출을 약정하고 신용카드 매입대금으로 대출을 편리하게 상환할 수 있는 `KB소상공인 네트워크론`을 우선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가맹점주 전용 대출인 `KB스타샵론`의 금리도 최대 연 0.2%포인트 할인해준다. 신용평가 수수료 면제 등 가맹점주에게 꼭 필요한 대출우대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가맹점 대금을 전표매입일 다음 영업일에 지급하는 등 자금운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전월 KB국민카드 가맹점대금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횟수에 제한 없이 면제하고, KB가맹점우대통장을 가맹점대금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가맹점주가 KB가맹점 우대적금이나 `사업자우대적금`에 가입하면 연0.3% 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신규 출시된 KB가맹점우대적금은 가맹점주를 위한 특화 적금으로 가맹점주의 재무플랜에 따라 만기일과 자동이체 주기를 매 영업일 또는 최대 6일까지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국민은행 계좌를 가맹점 결제계좌로 이용할 경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목돈 마련형 적금 상품이다.

이 상품은 가맹점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월 1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월 또는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 가능하다.

우대이율은 △KB국민은행계좌로 KB국민카드 가맹점대금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연 0.3%포인트 △KB국민카드 이용실적이 30만원 있는 경우 연 0.1%포인트 △만기해지 시 적립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1%포인트를 각각 제공해 최대 연 4.3%를 받을 수 있다.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