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창원과학고와 영재 발굴 위한 교과과정 운영 협약

Photo Image
조무제 UNIST 총장(오른쪽)과 김동환 창원과학고 교장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했다.

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와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김동환)는 지난 24일 창원과학고에서 우수과학 영재 조기발굴을 위한 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UNIST는 창원과학고와 △리서치 앤 에듀케이션(R&E) 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이수 △대학학점 선이수제(AP) 과목에 대한 교수 지원 및 이수 △교원 위탁교육과정 운영지원 △UNIST 교육과정과 일치하는 교과 지원 등 교육 과정과 학사운영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 후 조무제 UNIST 총장은 창원과학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학기술발전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특강했다.

UNIST R&E 프로그램은 연구책임자와 학생이 팀을 구성하고 학기 초에 연구주제를 선정, 1년간 연구한 후 그 결과를 논문 형태로 작성, 발표한다. UNIST는 창원과학고 교사와 학생의 R&E 프로그램에 대한 대학교수 참여를 지원한다.

AP제도는 고교생이 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대학 입학 전에 미리 이수하면 이를 일정한 절차를 거쳐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것으로 고교와 대학 간 학습 연계성 및 수월성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울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