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탬프솔루션, 대한생명 모바일 청약시스템에 솔루션 제공

타임스탬프솔루션(대표 김동현)은 생명보험사 최초 모바일 청약서비스인 대한생명 `스마트 보험청약 서비스`에 자사 타임스탬프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생명 스마트 보험청약 서비스는 스마트패드를 활용해 상품설명부터 계약 체결까지 원터치로 처리하는 서비스로 타임스탬프 솔루션으로 보안성을 강화했다.

기존 보험 청약은 △상품 소개 위한 고객 방문 △가입의사 확인 △귀사 후 종이 청약서 작성 △다시 고객 방문 △종이 청약서에 고객 서명 △귀사 후 고객 정보 전산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스마트 보험청약은 고객의 가입 의사 확인 후 그 자리에서 바로 모든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스마트패드에 직접 전자서명을 한 후 전자문서에 타임스탬프를 발급해 청약을 마무리한다. 타임스탬프는 문서생성 시점을 증명하고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전자도장이다. 고객이 작성한 계약서에 타임스탬프를 발급하면 작성 정보 내용증명 및 청약서를 작성한 시점의 시각증명까지 가능해 전자공증 효과를 발휘한다.

김동현 타임스탬프솔루션 대표는 “민간부문에서도 전자문서 사용이 급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문서 위변조 방지를 위한 타임스탬프 도입이 절실하다”며 “향후 타임스탬프를 적용하는 분야 역시 매우 빠른 속도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