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기 위해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인간은 건강하기 위해,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혹은 장수하기 위해서 많은 보양식을 찾는다. 하지만 인체의 약 70%는 물이 차지하고 있다. 좋은 물은 마시지 않고 다른 보양식만 먹는 것은 황폐한 텃밭에 좋은 씨앗을 뿌리는 것과 같다.
좋은 물은 인간의 수명을 연장 시킨다. 단순히 연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인간은 입으로 수분을 섭취해서 위장·소장·대장·간장·심장 등을 거쳐 혈액을 통해 각 세포에게 전달하고 다시 혈액에서 신장을 통해 소변과 땀으로 배출한다.
우리가 마시는 물은 영양분의 흡수, 체온조절, 소화촉진, 혈액순환 향상, 독소와 가스방출, 산소운반, 체형과 신체 균형 유지, 음식물 이동과 관절의 용매 역할 등 인체의 건강 유지를 위한 필수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쉬운 예를 들면 감기에 걸렸을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실 것을 권장하는데 이는 체내 세포에 수분이 부족하면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전문의들은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발암 물질을 몸 밖으로 씻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 발생 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밝힌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라도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다.
물은 살아있는 생명체로 볼 수 있다. 인간의 생명 유지를 위해 보조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생리작용을 일으키는 모든 영양소와 유해물질은 물을 통해 용해 전달되고 배출되는 것이다.
깨끗하고 좋은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유지, 노화방지 등의 효과로 장수 비결의 첫걸음이 되는 것처럼,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은 자연의 생명력을 유지시키는 기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