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뮤즈파크가 개발한 `카톡 손글씨`가 무료 앱 부문에서 전주보다 260계단 상승해 화제의 1위를 차지했다.
`카톡 손글씨`는 카카오톡 유행에 힘입어 틈새 시장을 공략한 앱이다. 직접 그린 그림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에버노트, N드라이브, 내 사진 앱과 연동해 바로 전송할 수 있다. 그림뿐 아니라 사진을 꾸며서 친구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유료 아이템을 사지 않고 간편하게 그린 그림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아이폰 무료 여행 부문 1위는 `여수엑스포 전시관 예약`이다. 여수엑스포 개막과 동시에 인기를 끌었다.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은 8개의 전시관을 실시간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현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편리한 관람을 돕는다. 또 회원뿐 아니라 비회원도 예약할 수 있다.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을 지원해 외국인에게도 유용하다.
이 주의 추천 포토 앱은 `카메라 360 얼티메이트`다. 고화질 카메라의 성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앱이다. 360가지 다양한 효과로 이미 촬영한 사진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다. 해상도 조정, 흐림 효과, 화이트밸런스 등 섬세한 사진 편집이 가능하다. 특히 로모, 토이, 흑백 카메라의 느낌을 재현해 폰 카메라의 성능을 뛰어넘는 점이 돋보인다. 일반 카메라에서 하는 얼굴 보정, 필터 효과, 사진 합치기 등의 기능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5월 14∼20일)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