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대표 변준석)은 2일 개인정보를 담은 메일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보안메일 솔루션 `이니세이프 메일(INISAFE Mail) 스마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니세이프 메일 스마트 패키지`는 기존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했던 보안메일 솔루션인 `이니세이프 메일`을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스마트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다. `이니세이프 메일 스마트 패키지`는 금융사 등 기업을 대상으로 공급되며, 고객들은 `이니세이프 메일 스마트 패키지`를 사용하는 기업의 보안메일을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내려 받은 이니세이프 메일 앱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이니세이프 메일 스마트 패키지는 결제계좌 정보나 카드번호 등의 주요정보가 포함된 메일을 생성하는 경우, 메일 메시지를 암호화해 보안성을 강화해 준다. 이니세이프 메일 스마트 패키지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메일 원문을 암호화해 첨부파일 형태로 수신자 메일서버로 전송하고, 고객들은 메일 데이터 암호화 키(주민번호 뒤 7자리 또는 아이디·패스워드)로 발송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변준석 이니텍 사장은 “향후 일반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안메일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금융권과 기업에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