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은 엔터프라이즈급 IT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Control Compliance Suite) 11`을 13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국제공통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 인증 EAL +3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시만텍은 정부 및 공공시장 관련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 리스크 매니저 11은 모듈을 통해 IT 리스크 관점에서 기술적 문제점들을 이해하고 IT 리스크에 대한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각 부서별 리스크 또는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리스크 점수 등을 보여주는 임원 레벨 대시보드 △상세 분석을 통해 이러한 리스크 점수가 도출된 기술적 세부사항을 검토할 수 있는 보안 운영 대시보드 △세부 개선 계획을 구상, 실행하고, 시간 경과에 따라 리스크가 감소하는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IT 운영 대시보드 등을 지정할 수 있어 IT 리스크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조원영 시만텍코리아 기술사업 본부장은 “시만텍의 차세대 IT 거버넌스·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GRC) 솔루션인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는 기업이 직면하는 다양한 IT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비즈니스 리스크 관점으로 해석해 보여줌으로써 정보 보안 관리자들이 IT 리스크를 더 잘 이해하고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