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64코어 기반 웹호스팅 서비스 `자이언트플러스 2012` 출시

Photo Image

카페24 호스팅센터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국내 최초 64코어 기반 웹호스팅 서비스인 `카페24 자이언트플러스 2012`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는 지난 2008년에도 국내 최초로 32코어 기반 웹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코어란 CPU(중앙처리장치)에 내장된 처리회로의 핵심으로 실질적인 연산을 처리하는 부분이다. 코어가 2개인 듀얼코어 CPU는 단일 코어 CPU가 두 번에 걸쳐 처리해야 하는 작업을 한 번에 끝낼 수 있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다중 코어로 구성된 CPU는 동시에 여러 작업을 처리할 때 성능 향상 효과가 크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웹호스팅 서버에 반드시 필요하다.

자이언트플러스 2012는 16코어 CPU 4개를 탑재해 64코어 사양을 만들었으며 기존 웹호스팅의 병목·부하 현상을 대폭 해소시켜 빠르고 쾌적한 호스팅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64기가바이트(GB) 램(RAM)을 장착해 안정적인 메모리 대역폭도 확보했다.

데이터베이스 영역에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장착해 처리속도, 안정성 등이 뛰어나다. 고객 데이터를 2대의 디스크에 동시에 저장하는 미러링(mirroring) 시스템을 전 서버에 적용해 데이터 손실을 막았다.

이재석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대용량 파일이 많은 웹페이지 사용자,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 운영자, 마케팅 활동에 따른 불규칙적인 대량 트래픽 유입이 있는 사이트 운영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노하우와 과감한 투자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앞선 호스팅 서비스들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주기자 kyj@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