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 TV연동-결제기능 갖춘 SDK 공개

 삼성전자가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Software Development Kit) 3.0 버전을 공개하고 스마트TV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5일 SDK 3.0 버전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기기와 TV 간 연동이 가능하며 앱 광고와 소비자 구매 결제를 지원하도록 한 것이 새로운 버전의 특징이다.

 SDK 3.0버전을 통해 기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의 TV 앱 개발 참여가 더욱 쉬워져 다양한 형태의 앱을 개발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들이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 TV 앱 개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SDK 3.0 버전을 통해 개발된 앱은 기존 리모컨뿐 아니라 USB 마우스, 키보드, 게임 컨트롤러 등 다양한 입력장치가 지원되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TV 앱을 경험 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에서 개발자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경험을 제공하면서 스마트TV 생태계 확대를 노리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전략팀 이경식 상무는 “이번 SDK 3.0을 통해서 개발자와 소비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스마트TV 생태계를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