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금융앱]고객만족부문 우수-기업은행

Photo Image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스마트뱅킹에 접속해 블로그나 트윗에 올라온 댓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뱅킹서비스 이용 중 궁금증이 생기면 기업은행 트위터(@SMART_IBK)에 문의해 바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행이 올해의 금융앱 평가에서 고객만족 부문 우수상을 받게 된 이유다.

 차별화된 스피드 조회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예금·펀드·외화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여기에서 신용카드·펀드 및 금 기준가 조회도 가능하다. 이처럼 PC상 웹에서 가능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 계좌의 10년 전 거래내용과 최근 5년간 환율변동 내역도 볼 수 있으며, 보험 해약환급금 및 변액보험의 수익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QR코드를 활용한 공과금 납부, 환율계산기도 제공하는 등 금융권 중 가장 많은 106가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안드로이드(Android OS)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금융권 중 최초로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앱 실행 없이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잔액 및 최근 3일간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UI와 일러스트형식으로 구성된 금융마을을 방문하면 기업은행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현재 약 58만명 고객이 이 앱을 사용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