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가 지능형 영상보안기업 아이브스테크놀러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 워크스테이션에 첨단 영상분석 기술을 탑재한다.
한국HP(대표 함기호)는 19일 아이브스테크놀러지와 전략적 OEM 비즈니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브스테크놀러지는 지능형 영상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고 한국HP는 HP 워크스테이션과 함께 홍보·마케팅 등에서 협력한다.
아이브스테크놀러지의 지능형 영상보안 기술은 사람이 직접 감시하는 것처럼 CCTV에 지능을 부여해 기존 CCTV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첨단 기술이다. 학생 및 학교 관련 안전사고와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감시 시스템 ISV-S1000과 CCTV 관제센터의 모든 기능과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합친 통합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 ISV-2000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HP 워크스테이션은 60% 이상 시장 점유율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OEM 비즈니스에는 HP 워크스테이션 Z210, Z400, Z600과 함께 Z800 전 라인업을 공급한다.
온정호 퍼스널시스템그룹 부사장은 “이번 전략적 OEM 비즈니스 제휴는 상생은 물론 HP 제품이 최첨단 기술을 보유한 솔루션 기업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돕는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배영훈 아이브스테크놀로지 사장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