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1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 창업박람회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이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한정된 전시공간과 개최기간 등 기존 창업박람회의 제약을 보완하여 누구나 쉽게,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사이버상에 만든 공공 창업박람회이다. 3D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박람회장을 관람하듯 화면을 구성하고 동영상, 사진, 카탈로그 등 다양한 자료를 등록하여 눈에 보이는 창업정보를 제공하여 예비창업자가 실제 궁금한 창업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람자의 창업환경에 적합한 창업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업종, 카테고리, 아이템 등을 교차검색 할 수 있는 단계별 검색과 기업체명, 브랜드명, 키워드 등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는 빠른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한 창업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용만족도를 확인하는 내용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시관 운용성 분석과 향후 개선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전시품질과 전산구동의 적절성, 민원인에 대한 CS,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의 적실성 등을 점검한다.
한편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측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희망자에 한해 ‘성공창업가이드북’을 증정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자체 제작한 성공창업가이드북은 금융, 마케팅, 법률, 세무 등의 다양한 정보가 요약정리 되어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대 창업정보 제공 사이트인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현재 863개의 전시브랜드를 구축하고 있고, 지금까지 누적관람객 수 27만 명을 기록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과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sbex.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