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마트월렛에 NFC 기술 접목

SK플래닛은 제휴 매장에서 멤버십 카드 기능을 하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스마트월렛`에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접목했다고 12일 밝혔다.

NFC는 13.56㎒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 약 10㎝의 근거리에서 기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로 모바일 결제 등 응용서비스 구현이 가능해 최근 편의성 서비스와 접목시키는 사례가 늘고 있다.

SK플래닛은 먼저 코오롱과 제휴를 맺고 코오롱 계열 스포츠 브랜드인 `헤드`와 남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인 `커스텀멜로우` 매장에서 NFC 태그를 활용한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내 NFC 태그가 부착된 인쇄물에 스마트폰을 대면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코오롱 모바일 멤버십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 멤버십은 스마트월렛에 저장돼 향후 포인트 적립이나 쿠폰 발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NFC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로 모바일 금융결제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달 6일까지 스마트월렛 회원 중 매장을 방문해 코오롱 모바일 멤버십을 내려받은 5만명에게 코오롱 고급 양말 교환권을 선물한다. 또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도 증정한다.

[연합뉴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