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아이코닉스)와 계약을 맺고, 아이코닉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앱북 제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한컴은 아이코닉스의 인기 캐릭터인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태극천자문’의 동영상, 이미지 등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앱북을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북으로 각각 개발될 계획이며,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교육용 앱북 시장의 주요 타겟인 유아/부모 층에게 인기가 높은 아이코닉스의 주요 캐릭터들을 활용한 다채로운 앱북이 선보여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효과와 사용자 반응 기술을 접목한 인터랙티브 앱북 분야에서 기술을 보유한 한컴이 기존의 앱북보다 한 단계 수준 높은 앱북을 준비하고 있어, 국민 캐릭터와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의 시너지 있는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컴은 최근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구름빵 애니메이션 앱북 제작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금번 아이코닉스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인터랙티브 앱북 분야에서 인기 높은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한컴은 이후로도 다양한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여, 인터랙티브 앱북 분야에서 보유한 기술을 활용한 앱북을 잇달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