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와 지역발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조석)이 주관하는 ‘2011 지역발전 선도기업 채용박람회’가 7일부터 9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성공 취업의 열쇠를 드립니다’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150여 대·중소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광역권별로 사전 개최된 산업단지별 맞춤형 중소규모 채용박람회의 종결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광주, 군산, 대불, 여수 등 산업단지를 비롯 호남권 150여개 우수 입주기업이 우수인재 영입에 나설 계획이며, 호텔매니저, 사무관리, 생산, 현장기술, 연구개발, 기타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쳐 모집이 이뤄진다.
일반 채용면접관 외에 광주전남혁신도시공공기관이전추진단 취업지원관, 광주고용노동청 취업지원관, 광주시·북구 우수인력지원관이 별도 설치 운영된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취업 컨설팅 △취업 특강관 △직업체험관 △캐리커쳐 △면접 이미지 컨설팅 △무료 취업증명 사진촬영 등 각종 컨설팅 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산단공은 구직자들의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산업단지 홍보관과 디카 사진전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2011 지역발전 선도기업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kicoxjob.or.kr)를 통해 사전접수를 하면 되며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채용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식경제부와 지역발전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일자리 창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채용박람회를 기획했으며 앞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과 청년 취업난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QWL(산업단지 구조고도화) 사업으로 산업단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일하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여 가는 노력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