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무료 수학 인터넷 강의 사이트 ‘엠아이셀파(misherpa.chunjae.co.kr)’를 오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엠아이셀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인터넷 강의는 자기주도학습과 내신대비에 초점을 맞춘 천재교육의 교재 ‘셀파 해법수학 개념 기본서(고등수학 상,하)’를 총 350강으로 구성한 것이다. 고교 1학년 수학 수업 시수보다 무려 2.5배나 많은 것으로 세분화된 강의에서 취약 부분만 골라 들어도 충분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노량진 대성학원과 스카이 에듀학원의 현직 강사가 진행한다. 향후 스타 강사를 더 영입해 중학교 수학과 고등 심화 과정 수학 강의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150억원 가량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는 물론 학생들의 수학 실력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재교육 최용준 회장은 “고등학생이 공부하는 데 가장 어려움을 겪는다는 수학만큼은 마음껏 공부하고,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이 더 생기지 않길 바란다”며 “천재교육은 앞으로도 교육 선두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와 학습 노하우를 바탕으로 엠아이셀파 서비스와 같은 교육나눔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교과서 시장 1위 업체인 천재교육이 무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함에 따라 인터넷 강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것으로 보인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