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때를 놓치면 안 된다는 말은 이제 옛 말이 되었다. 이제 ‘평생 교육’이 현대사회의 화두가 되어 배우고자 하는 열망만 있다면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과 ‘학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대부분의 교육 과정은 평일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음이 있어도 현실이 따라주지 않는 것이다.
공부는 하고 싶지만 평일에 시간이 나지 않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직장인, 학업의 꿈을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만학도라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http://mecca.cau.ac.kr)의 ‘학사학위 주말특별과정’을 눈 여겨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매주 토요일, 주 1회 수업인 학점운영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해진 학점을 모두 이수하기만 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은 물론 학위 취득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
중앙대학교 학사학위 주말특별과정은 일반 대학 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주말에만 수강하면 된다. 경영학과의 경우 이미 모집이 마감 되었고 사회복지학과는 아직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학과 졸업생은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수업은 8월 6일부터 시작되며, 한 학기 등록금은 180만 원이다. 수업은 서울 흑석동에 있는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이뤄진다. 고등학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입학 시 재학 및 졸업증명서발급, 학생증발급 및 학적 관리, 열람실 이용 및 도서 대출, 중앙대학교 총 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류 전형 방법으로 모집하므로 우편이나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졸학력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3매 등이다.
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방문하거나 전화(02-816-2622)나 이메일(s8843095@naver.com)로 문의 하면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연동 '좌초'…수수료 협상이 관건
-
2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3
'코인 예치' 스테이킹 시장 뜬다…386조 '훌쩍'
-
4
빗썸 KB행 신호탄…가상자산 거래소 실명계좌 '지각변동' 예고
-
5
단독FIU, 업비트 KYC 부적정 건 제재심 연다
-
6
[이슈플러스] '실손보험 개혁안' 두고 의료계 vs 보험업계 평행선
-
7
[이슈플러스] 1·2세대 실손도 '위험'…법 개정해 기존 계약까지 뒤집는다
-
8
은행 사활건 기업·소호대출, 디지털뱅킹 전면 부상
-
9
[ET라씨로] LA산불에 기후변화 관련株 급등… 케이웨더 23%↑
-
10
새해 첫 자금조달 물꼬튼 카드업계…“금리인하기, 내실부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