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하고 싶지만 평일에 시간이 없어 엄두를 내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현실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과 학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온라인수업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생업이 바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가 일을 하면서 학업을 이어간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의만 있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평생해야 하는 것이 공부다. 이에 맞춰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고서는 시간과 돈만 낭비할 수도 있다. 특히 요즘처럼 청년실업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직장인들의 정년보장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스스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능력 개발은 필수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안성맞춤 교육과정이다. 우선 본 과정은 학점은행제로 진행되어 고등학교 졸업자가 정규대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갈수록 악화되는 취업난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전문지식과자격증을 갖추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대학생 및 청년실업자들 사이에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현재 졸업 이후 취업이 걱정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노후를 대비하는 직장인들,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려는 주부들, 일하고 싶은 노인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수강하는 것을 보면 괜히 내가 뿌듯하다. 늘 강의실은 수강열기로 가득 차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이유로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2급 자격증 기준으로 각각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응시자격은 고교졸업자, 전문대 졸업자, 학사중퇴자 등 고등학교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cb.ichoongang.com/list.html) 또는 포털사이트에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라고 검색하여 온라인 문의를 남기면 전문상담사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준다.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학사학위에서 그동안 마음속에 품었던 학사학위의 꿈, 얼마 남지 않은 모집일정에 맞춰 지금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의 문을 두드려보자.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