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솔루션 시장 1위 업체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대표 제품인 ‘엑스플랫폼(XPLATFORM)’으로 상반기 인기상품 추천상품에 선정됐다.
엑스플랫폼은 지난 2009년에 GS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RIA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두 축인 ‘런타임(Runtime)’과 ‘노다운로드(No-Download)’를 통해 ‘에이작스(AJAX)’를 지원한다.
게다가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풍부한 기능과 빠르고 가벼운 성능, 그리고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 기업용 제품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엑스플랫폼의 UX스튜디오(UX Studio)를 활용하면 기업이 원하는 기능·성능·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다. UX스튜디오는 다양한 기업용 컴포넌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위즈위그(WYSIWYG) 기반으로 손쉬운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엑스플랫폼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이 ‘스마트 기업(Smart Enterprise)’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윈도 PC기반의 플랫폼 지원에서 향후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를 지원하는 엑스플랫폼의 확장 모델 출시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지난해 엑스플랫폼은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약 5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향후 투비소프트는 엑스플랫폼의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초보개발자도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해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잡지 및 일간지 기고, 세미나 등을 지속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투비소프트는 창립 이래 매년 최대 실적을 갱신해오고 있다”며 “기업에 최적화된 RIA를 구현하는 REA용 UI 개발 플랫폼으로 높은 개발 생산성을 인정받으며 시장 수요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