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의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충일로 이어지는 연휴를 앞두고 알찬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앱들이 눈길을 끈다. 또 비밀스럽게 간직하고픈 전화번호를 별도로 관리할 수 있는 앱도 등장했다. 삼성앱스에서는 여행정보 앱들이 대거 등장했고, T스토어는 일상 생활관련 앱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삼성앱스=삼성앱스에서는 주말 휴가와 여행시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이 신규로 등록됐다. 전국의 펜션, 호텔, 콘도 등의 숙박업체 할인 정보와 빈 방 검색이 가능한 땡처리 숙박 앱부터 480여개의 각종 국내 지역 축제정보를 제공하는 축제 총정리가 인기다.
실시간 여행지를 순위로 제공하는 실시간 여행지 순위, 여행지, 맛집, 축제체험, 숙박에 이르기까지 전국 5만6000개의 여행정보를 담아 제공하는 국내여행 총정리 앱도 눈에 띈다. 이와 함께 야후재미존을 통해 각종 유머 동영상을 포함한 야후 재미존의 베스트 게시물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주간, 월간으로 올라 오는 베스트 게시물들을 통해 유머의 트렌드를 익혀 단체 여행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도 있다.
신영준 삼성전자 차장은 “3일부터 삼성앱스에서 3D 액션 게임 어쌔신스 크리드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어쌔신스 크리드는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성배를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액션 어드벤처 3D 게임으로 3D 그래픽, 터치 기능, UI 등이 갤럭시SⅡ에 최적화된 게임이다.
◇T스토어&앱스토어=T스토어에서는 스팸문자와 스팸전화에서 해방될 수 있는 앱이 눈에 띈다. 비밀전화번호부 앱은 노출되선 안되는 중요한 연락처를 따로 관리할 수 있으며, 흔적이 남지 않는 비밀 문자와, 비밀 통화를 할 수 있다. 차단기능을 통해 번호별 문자와 통화를 차단할 수 있다.
월말 또는 월초에 이뤄지는 근태기록 작성에 고민하는 이들은 출퇴근씨뉴 앱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자신의 휴대폰에 출퇴근 기록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점심시간 체크도 할 수 있으며 달 별로 근태사항 통계도 낼 수 있다.
요일에 따라 바뀌는 심리와 표정을 대변해 주는 앱도 눈길을 끈다. 나른한 월요일 아침부터 신나는 주말까지 재밌고 코믹한 표정변화를 휴대폰 배경화으로 가져올 수 있다.
한글타자게임 앱도 인기다. 예전 컴퓨터 키보드를 익히기 위해 했던 타이핑게임처럼, 스마트폰 자판을 연습하는 것이다.
앱스토어에서는 카카오톡처럼 무료 모바일 메신저 기능을 갖춘 왓츠앱메신저가 무료 부문 1위다. 아이폰과 블랙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나 직장동료 또는 가족 간에 메시지를 바로 주고 받을 수 있다.
뮤직스테이션 앱은 스트리밍 방식의 새로운 리듬게임이다. 화면에 놓인 기본 9개의 사각형 안에서 가운데 사각형을 중심으로 줄어드는 테두리를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기상청 날씨 앱은 날씨정보를 모바일로 볼 수 있다. 기상청에서 발표되는 주의보, 경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상특보, 미리 설정한 지역의 오늘 내일 모레 예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동네예보 등이 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이번주 인기 무료앱 순위
-
김원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