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CGO과정 72% “강의 내용 만족”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그린경영임원(CGO)과정 강의주제 만족도

 건국대학교 그린오션센터에서 주관하는 그린경영임원(CGO)과정의 만족도가 72%로 조사됐다.

 6일 건국대 그린오션센터에 따르면 지난 4기 CGO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강의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 72%가 강의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강의 주제 중에서는 그린비즈니스에 대한 만족도가 5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 지속가능경영·사회책임투자(30%), 기후변화협약·에너지(10%), 국제환경규제(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강생들의 75%는 CGO과정이 경영활동에 꼭 필요하다고 답했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90%)는 의견과 함께 ‘경영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69%로 조사됐다.

 건국대 CGO과정은 녹색성장 전문가 양성과 이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국내 대학 최초로 건국대가 2009년 1학기부터 개설, 총 211명의 CGO를 배출했으며 수료 이후에도 그린분야의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교육과정에는 청와대 대통령실을 비롯해 지식경제부·교육과학기술부·국방부·국세청·녹색성장위원회 등 정부 부처 국장급 간부와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임원, 정부출연 연구기관 연구원, 주요 대기업 임원, 중소기업과 신재생 에너지 관련 벤처기업가, 법조인, 시민단체 관계자, 언론인 등 각계 인사들이 수강생으로 참여해 수료증을 받았다.

 건국대 그린오션센터는 CGO과정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영국 캠브리지대의 ‘지속가능성 리더십 프로그램’과 함께 기후변화협약 관련 국제 캠페인에도 참여했으며,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UNEP와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도 추진 중이다.

 한편, 건국대 그린오션센터는 오는 15일 개강하는 제5기 CGO과정 수강생을 11일까지 모집한다. 문의 건국대 그린오션센터(cgo.konkuk.ac.kr) (02)447-6710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