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줄이기의 필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영상이 배포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방안을 담은 수요자 관점의 계층별 동영상을 총 5편 제작해 전국 지자체, 각급 학교, 군부대, 관련 단체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 동영상은 유아용·어린이·청소년·군인·일반인 등 수요자 계층별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재미있게 구성됐다.
유아용은 ‘구리구리왕자’라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린이용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괴물’이라는 제목으로 음식물쓰레기를 괴물로 의인화해 제작됐다. 청소년용은 ‘우린 할수 있어요’라는 제목으로 힙합풍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고 군인용은 ‘그 남자 작사, 그 여자 작곡’의 제목으로 군인 장병(탤런트 김지석)과 신인 여가수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송을 함께 제작됐다. 일반인용은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비밀을 실험카메라, 현장 취재, 전문가 인터뷰 등을 통하여 과학적이고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 자료는 DVD형태로 총 5편 2500부 제작해 각 기관에 배포했으며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 사이버 홍보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테슬라 '뉴 모델Y'에 차세대 2170 탑재…韓 소재 수혜 기대
-
2
'안방 다 내줄 판' 韓 부품, 갤럭시S25서 줄줄이 밀렸다
-
3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4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5
美, AI 칩 수출규제 전세계로 확대…韓 면제 국가 포함
-
6
[CES 2025]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유리기판 무조건 해야…올해 말 시생산 시작”
-
7
DS단석, 'HVO PTU 생산' SAF 원료 美 수출 임박…유럽 진출 호재 기대
-
8
[CES 2025]한국의 '혁신 떡잎' 가능성 보여줬다
-
9
韓·中 로봇청소기 대전 예고
-
10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