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대표 박찬구)은 15일 70개 장애인 복지시설장과 서울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 해외연수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날 발간한 ‘세계속으로 Go Go Go’ 연수보고서는 장애인, 재활교사, 사무국장, 금호석유화학 관계자 등 17개 기관 총 25명으로 구성된 장애인 복지시설 실무자 연수단이 작년 12월 7일부터 일주일간 영국과 독일의 공공시설과 장애인 자립지원 기관을 견학한 경험을 기록하고 있다.
장애인 복지시설 해외연수는 장애인 자립 기반 확대와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기획하고 금호석유화학이 약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진행됐다.
연수보고서는 도시 교통시스템, 문화유적지 이용 외에도 영국의 멘켑(MENCAP) 등 장애인 자립지원 기관에서 재발견한 영국과 독일의 장애인 복지 시스템의 현주소를 담고 있다. 연수보고서는 16개 각 시도 장애인협회와 사회복지 직능협회에 배포될 예정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은 “한국의 장애인 복지 시스템은 이미 선진국 수준에 이르렀다”며 “이번 연수보고서가 장애인 직업훈련이나 자립지원 프로그램 등 질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국내 장애인 복지시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TSMC, 日 구마모토 1공장 양산 가동
-
6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7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8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9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