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소말리아 국가 도메인인 닷so(.so) 도메인의 우선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시작하는 닷so 우선등록은 전 세계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도메인 이름에 대해 제한 없이 신청받는다. 3월 1일까지 신청한 도메인 이름은 3월 초에 등록된다. 중복신청 건에 대해서는 별도의 경매 절차를 거쳐 등록자를 확정하며 등록에 실패한 건은 모두 환불한다.
가비아 측는 이번 우선등록이 선착순인 실시간 등록에 앞서 좋은 도메인을 미리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가비아는 국내 유일의 닷so 등록업체다. 이미 지난해 11월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받았다. 그 결과 ‘korea.so’ 도메인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think.so’ ‘hope.so’ ‘ithink.so’ ‘love.so’ ‘sos.so’ ‘ever.so’ 등 영어 단어 ‘so’ 를 활용할 수 있는 도메인에 대한 경쟁이 높았다.
한편 .so 도메인은 소말리아 국가 도메인으로, 해당 국가 거주자 및 구성원으로 등록을 제한하는 다른 일반적인 국가 도메인과 달리 전 세계 누구나가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됐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IBS·KAIST·포스텍 연구진, 생물학 난제 '세포 잡음' 잡았다
-
2
새해에도 K-바이오 기술수출 성과 잇는다…기술이전 기대주 눈길
-
3
가루 뿌리면 1초만에 '지혈' 마친다...KAIST, 전투원 생존성 높일 지혈제 개발
-
4
K제약바이오, 병오년 첫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출격
-
5
과기정통부, R&D 8.1兆 투자…“혁신성장·AI 3강 도약 정조준”
-
6
홍우선 이지케어텍 대표 “AI 시대 차세대 병원정보 플랫폼 도약”
-
7
올해 국민연금 기금 수익률 20% 전망…역대 최대
-
8
뿌리면 1초 만에 겔화…KAIST, 파우더형 'AGCL 지혈제' 개발
-
9
카카오헬스케어, 파스타 'AI 수면·혈당' 기록 기능 추가
-
10
2025년 한국, 우주로 향한 4번의 도전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