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SW 온라인 잡페어 새해 1월 14일까지 열려

 ‘대한민국 정보기술(IT)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찾습니다.’

 IT와 SW분야 우수기업 350개가 참여하는 대규모 온라인 채용박람회 ‘전국 IT 및 SW 기업 우수인재 채용박람회’의 온라인 행사(itsw.jobkorea.co.kr)가 새해 1월 14일까지 열린다.

 이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지난 2일 지경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인천정보산업진흥원 및 전국 18개 IT 및 SW진흥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가운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전국 IT 및 SW 기업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확대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지란지교소프트 등 350개 IT 및 SW기업이 참여, 일자리에 목말라 있는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일반 청년 실업자는 물론이고 이공계 전공 졸업생 가운데 미취업자, IT 및 SW분야 경력 및 재취업 희망자 등이 주 대상이다. 구직자가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가 기업에 입사를 희망할 경우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낼 수 있다. 취업 컨설턴트가 이력서를 검토, 선별 후 기업에 추천하는 프리미엄 입사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전국 IT 및 SW 기업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는 지난해 부산·대구·인천 등 광역권별로 개최됐다. 올해는 서울과 수도권에 있는 우수 인재를 전국의 중소·중견기업과 연결하기 위해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영수 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수도권 우수 인재를 각 지역 IT 및 SW 기업과 연결, 청년 실업 해소와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인천=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