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KB국민은행

Photo Image

  KB국민은행이 10월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 스마트★폰 적금·예금’이 크게 인기를 얻었다.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중심으로 재미(Fun)요소를 가미, 고객이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한 ‘소비 다이어트형 상품’이다.

  금융상품 최초로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한 농장육성서비스를 제공, 주목을 받았다. 만기일이 가까워질수록 예금주가 선택한 동물수가 증가하고, ‘추천 우대이율’ 및 ‘아이콘 적립우대이율’이 연 0.1%포인트(P) 증가할때 마다 나무수와 먹이수가 늘어나 계좌가 풍성해질수록 농장도 더욱 풍성해지는 것. 추천우대이율이란 상품 가입시 생성되는 추천번호를 타인이 입력하는 경우,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연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추천수에 따라 최고 연 0.3%P까지 제공된다. 아이콘적립 우대이율은 적금 가입고객이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항목의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된 금액이 적금으로 이체되고, 아이콘 적립횟수가 10회 이상이면 연 0.1%P, 20회 이상이면 연 0.2%P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컨대 커피의 유혹을 참고 ‘커피’아이콘을 누르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되는 식이다. 커피, 외식, 택시, 술 등 총 20개의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적금 가입기간은 6~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예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측은 “상품은 스마트폰만의 특징을 활용하여 금융생활에 ‘재미’를 더한 혁신적인 상품으로 스마트폰 뱅킹을 많이 이용하는 젊은 고객과 직장인 등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