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우리투자증권

Photo Image

 우리투자증권은 ETF를 적립식 펀드처럼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 적립식 자동주문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저렴한 비용과 시장매매를 통해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한 ETF를 적립식 펀드처럼 매월 약정일에 지정된 ETF를 매수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계좌를 가진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주문 체결 시 온라인 매매수수료만 지불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ETF는 펀드에 비해 매우 낮은 보수구조를 갖고 있어 적립투자를 실시할 경우 장기투자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나, 아쉽게도 그동안 자동적으로 적립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다. 우리투자증권은 사전 결정된 조건에 따른 자동 주문 방식으로 ETF 적립투자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발했다.

 현재 신청 가능한 ETF는 우리자산운용의 KOSEF 블루칩으로 각 업종의 대표기업으로 구성된 MKF 블루칩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이다. 검증된 우량한 업종 대표주에 분산투자하며,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장기투자를 위한 ETF다. 설정 이후 운용성과가 국내 우수 펀드 대비하여도 최상위권에 위치하는 등 수익률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번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리투자증권에 내방해 MMW형 CMA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자동투자금액, 약정기간의 변경 및 약정해지는 유선접수도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은 향후 매수대상 ETF를 추후 KOSPI 200을 추종하는 ETF, 채권 ETF, 해외 ETF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