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미래에셋증권

Photo Image

 ‘미래에셋증권 세이프(safe) 랩’은 투자전문가가 체계적인 운용 및 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춘 적절한 자산배분을 실행하는 장점으로 하는 미래에셋증권의 안정추구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이 상품은 투자위험등급 3등급 이하의 금융투자상품으로 포트폴리오화해 제시, 기대수익률을 높였다. 또 변동성을 낮춰 시장의 움직임과 관계없이 ‘시중금리 플러스 알파’의 안정적인 운용성과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운용주체에 따라 랩 담당부서가 운용하는 ‘오토세이프랩’과 지점 일임투자자산운용사가 운용하고 관리하는 ‘프리미어세이프랩’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오토세이프랩은 글로벌채권형펀드, 공모주펀드 등 위험등급 3등급 이하의 안정형 투자상품으로 구성된 모델포트폴리오(MP)를 기본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단 위험등급 3등급 이상의 상품이라도 차익거래 등 시장중립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는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는 체계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기존의 랩어카운트 상품과 달리 최소가입금액을 1000만원으로 낮추고, 연 0.1%의 투자일임수수료를 통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리미어세이프랩은 고객이 직접 선임한 미래에셋증권 각 영업점의 일임투자자산운용사(자산관리사)가 고객의 재무상태, 투자목적, 시장상황의 변화 등에 따라 고객별 일대일 맞춤식 운용 및 관리를 하는 상품이다. 투자위험등급 3등급 이하의 금융투자상품만 편입할 수 있으며 투자일임수수료는 연 0.1%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